티스토리 뷰

여행

강원도 속초 중앙시장을 탐방

앵무새맘 2018. 7. 2. 00:13











당일 코스로 강원도 속초 중앙시장 둘러 보고 왔어요

중앙시장 입구입니다


속초 관광 수산시장 이라고 간판이 있어요


제가 강원도를 좋아해서 

속초는 수없이  많이 다녀왔었는데 

이 중앙시장은 

처음으로 들려보네요




들어가지 마자 이런 길이 나오고요






골목길로 들어서면 건어물과 생선들이 나란히 

진열이 되어있어요




대게의 머리에 시원한 얼음 찜질이^^

이날 무척이나 더운 날이었거든요 아마도

신선함을 유지하려고 얼음을 올려 놓으신 거겠지요^^




또 다른 골목 ~~~~~

이곳은 상점에서 파는 종류가 수산물이 아닌

간식거리가 많은 골목이더라고요














속초 중앙 시장이 닭강정으로 유명하더라고요

저는 사실 닭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닭강정은 먹어보지 않았어요

하지만 여행오신 분들이 한 ~~두 박스 씩을 사서 들고 다니시더라고요

중앙시장의 닭강정이 맛있긴 하나봐요^^









속초 중앙 시장 탐방을 마치고 시장 건너편에는

아바이 마을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갯배 라고 하는 배를 타야지만  

아바이 마을로 이동을 할 수가 있다 해요

저는 시간이 없어서 건너가 보지 못했지만

왕복 1,000원을 지불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