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맥북 프로 레티나 사용기

앵무새맘 2014. 9. 11. 01:30

 

 

 

 

 

 

 

 

노트북을 구매해야해서 검색을 하던 중 내 눈에 들어온 맥북 

맥북에어 와 맥북 프로 레티나를 두고 고민을 하다가 맥북프로 레티나로 결정하고

용량을 고민하다가 엄청난 가격 차이로 제일 낮은걸로 구매했어요


retina 디스플레이는 픽셀밀도를 크게 높였기 때문에 모든것이 완벽하게 선명하고

맥북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유리층뒤에 장착된 것이 아니고 그 자체가 유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생생한 색감과 선명한 대비와 넓은 시야각,눈부심 최소화 등 최첨단 디스플레이가 

갖는 모든 장점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어떤 작업을 할때 방해할만한 요소가 훨씬 

줄어든거라고 하고요.


뭐 저는 블로그글이나 취미로 사진작업 정도만 할거였으니까요.

일반 모니터 쓰다가 맥북 써보니 레티나액정 정말 엄청 선명하네요





맥북프로레티나의 구성품은 간단해요 본체, 충전기, 보증서  정말 간단하죠^^

그런데 맥북 터치패드와 키보드를 쓰다보니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키보드와 매직무선마우스를 구입했어요

그리고 스마트폰 데이터가 무제한이라서 핫스팟으로 맥북을 사용했어요 아 ~~~ 그런데이게 웬일이예요???

핸드폰 요금에 데이터추가 요금이 나온거예요 말도안돼 나는 데이터 무제한인데 하며 통신사에 알아보았어요

이런 망할 통신요금에 데이터가 무제한인건 맞는데 사용하고있는 스마트폰에서만 무제한 이라네요.

내용량 다쓴 다음에는 추가로 매일 용량이 더 지급되는데

데터링으로해서 다른기기에서 쓰다가 모자르는건 요금이 청구가 된다네요 이런이런

뭔가 속은 느낌 완전 무제한이란 말은 대체 뭐야???


여튼 그래서 인터넷선 연결해서 쓰려고보니 맥북은 이더넷이나  썬더볼트 라고하는 랜선 연결잭을 다시 구매해야해요.

썬더볼트도 가격이 착한 가격이 아니예요 하지만 어쩌겠어요 그래서 구매를 했어요.


그리고 한가지더 맥북을 사용하기전에는 운영체제니하는 말들에 대해  적용이 잘 안되었는데

이제야 알겠네요 

한가지 단점은 우리가 은행업무나 관공서 업무나 사이트에 따라서 결제등이 맥북에서는 안되요

파티션을 나누어서 윈도우 프로그램을 설치 해야한다고 해서 몇만원을 들여서 윈도우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결제등은 윈도우에서 일반검색이나 일들은 맥북에서 제가 한 2달 맥북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도 잘 몰라요

그런데 맥북은 정말 너무 편리하고 무궁무진 하다는 거예요.

아마도 앞으로는 다른 컴퓨터로 옮겨가지는 못할거 같아요.


맥북프로 레티나로 선택하길 정말 잘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