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직 한 낮은 덮지만 잠을 잘때는 면 이불은 좀 추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제가 체질이 추위도 많이 타는 체질이라서요.


그래서 초 극세사 알러지안 패드를 구입했어요 





작년에 국내 제작이긴 하지만 아주 저렴한 극세사 이불로 장만해서 사용했는데 

사용해본 결과 땀 흡수가 좀 안 좋더라구요 자고 일어나면 축축한 느낌요 

아무래도 가격이 차이가 나는건 저렴한것과 비싼것의 차이  뭔가 차이가 좀 있는것 같기는 하네요

여기저기로 돌아다니다가 가격도 그런대로 마음에드는 초극세사 패드 를 구매 했어요 


몇일 사용해본 결과 정말 부드럽고 찬 기운이 없는것 같아요


그리고 일반적으로 극세사하면 약간의 털이 길게 나와 있던것 같은데 이 이불패드는

초극세사라서 그런지 털은 전혀 없어요.

일반 실크 이불의 느낌이랄까? 보드러워요

자고 일어나면 축축한 느낌도 없구요^^

그리고 초극세사는 실이 촘촘히 짜여 있어서 집먼지 진드기나 그런 놈들이 뚫지를 못한다네요^^

알러지안 침구는 알레르기 원인이 되는 요소를

스스로 차단하고 수분과 공기는 적절히 통과 시킨다고 합니다.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집 먼지 진드기[300마이크론] 및 미세 유해물질[10~40마이크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알레르기를 예방하고요


사람은 체질에 따라서 맞는 이불이 있다고 합니다 


체질에 맞는 이불 선택 방법입니다 체질에 따라서 틀리다고 하네요


잠잘때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이라면 초극세사 소재의 이불이 실의 굵기가 가늘어서 건조가 빠르고 위생적이라 좋고요


예민해서 잠이 잘 깨는 체질이시라면 거위털 이불이 뒤척거릴때 생기는 충격이나 진동을 털 사이에 있는 공기층이 흡수해 

잠자리를 편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라면 친환경 소재로 만든 이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목재 펄프를 원료로 한 텐셀이나

옥수수가 원료인 인지오 등의 식물성 소재는 수분 흡수성이 좋고 부드러워서 피부에 자극이 적다고 합니다.


개인별 체질과 수면 습관에 맞게  선택하여 편안한 수면을 하여야 일상 생활에서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고

다음날 상쾌한 아침 을 맞을수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