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신경을 쓰지 않다가

이제부터 수익을 내기 위해서 열심히 해야지하고 에드센스에 들어가 보았더니 

세금정보의 제출이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떠 있었어요

그래서 열심히 찾아보고 등록을 하였답니다

 

 

 

 

 

 

구글 에드센스 세금정보 작성 이미지

 

 

 

사실 저는 몇년동안 방치를 했는데 몇년동안 위의 금액이 쌓여있었네요

이제 100달러를 다가가니까 세금정보가 필요하다고 메세지가 온 것 같아요

 

 

 

 

 

 

 

 

 

 

 

 

 

 

 

 

 

 

 

경제 정보에서 세금정보 추가를 클릭을 해 줍니다

 

 

 

 

 

 

 

 

시간은 15~20분 정도가 걸린다는 메시지가 뜨느데

세금 양식 시작을 클릭 해 줍니다

 

 

 

 

 

 

 

 

 

그다음 다시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입력을 해 주면 

 

 

 

 

 

 

 

다음 화면에서   개인을 클릭을 해 주시면~~~

 

 

 

 

 

 

 

미국시민또는 거주자 입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우리는 당연히 아니요를 클릭해 줍니다

 

 

 

 

 

 

W8 세금 양식 유형은 W-8BEN 을 선택합니다 

미국외의 국가의 개인이 사용하는 양식입니다

 

 

 

 

 

 

 

 

W-8BEN 세금양식으로 이동합니다

개인의 이름을 적어주시고

 

 

 

 

 

 

 

 

 

주소는 실거주지 주소를 넣어주시는데

영문 주소로 입력을 해 주세요 영문주소는 네이버에서 알려줍니다^^

 

 

 

 

 

 

 

 

 

 

 

 

 

다음은 조세조약 항목으로  원천징수세율을 신청하시나요?

항목에  "아니요"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 진행이 5~7번까지가 있는데 제가 캡쳐사진이 없어서

번호로 대신합니다~~

 

 

 

 5번 :  (예 : 세금 ID섹션에 명시된 개인으로서 이 양식에 서명합니다) 에 체크해 줍니다

 

 

 

6번   :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 증명서  (아니요) 에 체크해줍니다

             대금을 지급받은 적이 없는 기존 또는 신규 결제 프로필의 세금 정보 제공 에 체크

 

 

7번   :   세금신고 미국 세금 문서 발송방법 (우편 수신 중지) 에 체크 

 

 

 

 

그러면 세금정보 입력이 완성이 되었고 

제출을 클릭하시면 

 

 

 

 

 

검토중이라고 상태 메시지가 나옵니다  

구글 에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을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했는데 막상 해보니 별거 아니더라구요~~

 

 

 

 

 

 

 

 

 

 

 

4일 정도 지나서 세금정보가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했어요

이걸로 에드센스 세금정보 가 완료가 되었어요

이제는 100달러가 되기를 기다리면서 입금이 될 날을 상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