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디지털 유산법 과 관리서비스

앵무새맘 2023. 4. 26. 16:27

디지털 유산법이란 세상을 떠난 주위의 사람들이 살아있을 때에 디지털로 남긴 흔적들을 얘기합니다. 블로그나, SNS에 남긴 동영상이나, 사진, 댓글등을 당연하고 온라인의 게임들 속에서 가지게 된 사이버머니나 아이템등이 디지털 유산입니다. 디지털 상속을 법으로서 보장을 하고 있는 나라도 있지만 우리나라는 오늘 뉴스에 디지털 유산법이 시행된다고 보도가 되었네요.

 

 

그럼 제 이 블로그 유산이 될 수가 있겠지요.

 

디지털유산관리서비스
디지털유산관리서비스

 

 

디지털 유산법

디지털 유산법은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생겨난 개인의 디지털 유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제정된 법입니다.

디지털의 유산에는 디지털기기에 저장된 각종 정보, 사진, 동영상, 메시지, 이메일, 블로그 등이 포함이 됩니다.

 

 

이 법은 사람들이 개인 정보를 누출하지 않으면서 사망 후 개인의 디지털 유산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질지를 명확하게 규제합니다.

디지털 유산법은 본인이 미리 설정한 유산을 관리하는 자와 사망을 하고 난 후에 법정 상속인 등이 디지털 유산을 관리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디지털 유산관리 계획은 해당 사용자의 사망 전까지 수정을 할 수가 있고

설정 후에도 언제든지 사용자가 수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디지털 유산법의 목적은 개인이 보유한 디지털유산에 권리를 부여하는 것으로 추후 기술의 발전이나

기타의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규제나 전면 개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유산 관리서비스

디지털 유산 관리 서비스는 개인의 디지털 유산을 보호하기 위한 서비스로서 디지털 유산 법의 제정으로 함께 성장을 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이 서비스에서는 사용자가 회원가입을 하면 디지털 유산 관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자신의 디지털을 사용자가 등록을 하면 사망하였을 경우에 그 유산을 어떻게 관리를 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가 있지만 디지털 유산 관리서비스는 디지털 유산에 대한 계획을 설정을 하고 세부적인 계획 수정이 가능하도록 제공을 합니다.

 

그 외에도 디지털 유산을 관리하기 위해 안전한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보관하거나 신원 인증을 통해서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해결을 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을 합니다. 이같이 디지털 유산 관리 서비스는 국가적인 법적 지원을 받으므로서 디지털 세상에서 인적 자원을 존중하고 보호를 함으로써 이를 위한 대처 방안을 제시를 해 주는 아주 유용한 디지털 유산 관리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