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철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 트러블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특히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외출 후 꼼꼼한 세안과 보습제 바르기 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매일매일 꼼꼼하게 씻고 바르는 일이 쉽지만은 않지요.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마스크팩입니다! 일주일에 2~3번씩 꾸준히 해주면 따로 시간내서 관리받지 않아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어요. 봄철 피부관리를 위해서 이번 기회에 다같이 1일 1팩 도전해볼까요?

 

 

 

마스크팩 어떤걸 써야할까요?

마스크팩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시트형 마스크팩과 겔타입 마스크팩입니다. 시트형 마스크팩은 말 그대로 얼굴에 붙이는 형태이고, 겔타입 마스크팩은 에센스 제형처럼 흐르는 타입이에요. 둘다 장단점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겔타입 마스크팩을 선호한답니다. 왜냐하면 밀착력이 좋기 때문이죠!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도 흡수가 되지 않으면 소용없겠죠? 그리고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시원하게 쓰면 쿨링효과도 있어서 진정 효과도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랍니다.

 

 

 

 

 

마스크팩

 

 

 

마스크팩 얼마나 자주 해야하나요?

저는 주 2~3회 정도 하는 편인데요, 팩마다 권장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설명서를 참고해서 하면 된답니다.

너무 오래하면 오히려 수분을 뺏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마스크팩 하고나서 크림 발라야하나요?

네! 당연하죠! 마스크팩만으로 부족한 수분감을 채워주기 위해서는 크림을 발라주는 게 좋아요. 물론 생략해도 상관없지만 확실히 바르고 안바르고의 차이가 있더라구요. 귀찮더라도 잊지말고 챙겨바르도록 합시다! 오늘은 봄철 피부관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이제 곧 봄이 오는데 미리미리 준비해서 꿀피부 만들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