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ED 마스크 시장은  매년 2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LED 마스크 시장이 급성장하게 된 배경으로는 다양한 요인들이 존재하지만, 특히 홈 뷰티 디바이스 트렌드 확산과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수요 증가 등 사회적 변화가 크게 작용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홈케어’ 트렌드는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시장 확대에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 실제로 국내에서는 LG전자 프라엘(Pra.L), 셀리턴, 제이준코스메틱 등 대기업에서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브랜드에서 LED 마스크를 출시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LED 마스크 사용 효과가있을까?

 

 

 

 

LED 마스크 효과 있나요?

LED 마스크는 빛 에너지를 활용해서 피부 미용 목적으로 사용하는 기기이다. 광생물학적 안전성 평가 결과 파장별로는 레드파장 630nm~660nm, 블루파장 415nm~455nm, 근적외선 830nm~860nm 범위 내에서 인체에 무해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임상시험 자료나 논문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효능·효과 입증 여부는 미지수다. 따라서 과학적 근거 없이 광고되는 일부 제품들을 주의해야한다.

 

 

 

 

 

 

 

LED 마스크 부작용 없나요?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눈 건강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나, 안구안전성 시험결과 모든 제품이 적합 판정을 받았다. 다만 장시간 착용 시 두통 또는 어지럼증 유발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하며, 임산부 혹은 수유 중인 여성에게는 권장되지 않는다. 또한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접촉성 피부염 발생 위험이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LED 마스크 어떤걸 사야하나요?

최근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LED 마스크는 총 6개 업체 7종이며, 이중 5개 업체 6종이 판매중이다. 각 회사마다 다른 기술력을 가지고 있고, 각기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공통점은 모두 “피부미용”이라는 점이다. 즉, 얼굴 전체를 커버하면서 안면부 위주로 조사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이마 부위에만 집중조사 하는 방식보다는 여러 개의 LED 칩을 배치하여 넓은 면적을 골고루 조사하는 방식이 유효면적이 넓어 보다 효율적이고 균일한 케어가 가능하다.

 

 

 

코로나 19사태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화장품 업계에서도 오프라인 매장 중심이었던 기존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 채널 강화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들이 자사몰 운영 활성화 전략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도움이 될 만한 영상을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