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도 좋고 영양가도 많은 감자 저는 찐 감자와 감자튀김을 모두 좋아합니다. 그중에서 특히 휴게소의 통감자구이는 최고이지요. 이렇게 맛있

 

는 감자인데 몸에도 좋은 성분들이 가득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지금부터 감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감자

감자의 효능 중에 대표적인 것은 무엇인가요?

감자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에도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해요 그리고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나트륨 배출

 

효과가 있고 고혈압 예방에도 좋습니다. 식이 섬유 또한 풍부해서 변비의 예방에도 좋고요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있지만 역시나 제가 제

 

일 좋아하는 효능은 다이어트효과이지요 100g당 55kcal밖에 되지 않아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죠. 그리고 포만감도 높아서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좋은 감자 고르는 방법은?

첫 번째로는 표면이 매끄럽고 흠집이 적은것을 고르셔야되요.껍질의 색이 일정하고 주름이 없는 걸로 골라 주시면 ㅈ됩니다.

두번째로는 싹이 나거나 녹색 빛이 도는 건 피해주세요. 독성이 있으니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세 번째로는 손으로 들었을 때에 묵직한 느낌이 드느 걸로 골라주세요 크기에 비해서 무거운건 속이 꽉 찬 겁니다.

네 번째는 요리의 용도에 맞게 선택을 하시는 건데요 조림용은 동글동글한 모양이고 찜용은 동글납작한 모양이니까 용도에 맞게 구입해주세요.

 

 

 

감자의 보관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햇볕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시고, 사과 1개를 같이 두면 에틸렌가스가 나와서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싹이 난 감자 먹어도 되나요?

솔라닌이란 식물성 독소인 알칼로이드 배당체로서 주로 감자의 발아부위에 존재하며 녹색으로 변한 부분에서도 발견이 됩니다. 이 물질은

 

가열을해도 없어지지 않고 오히려 단백질과 결합하여 불용성 복합물을 형성하기 때문에 조리 과정에서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그래서 푸른색

 

으로 변한 부분이나 눈등 아린 맛이 나는 부분은 반드시 도려내고 먹어야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