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구입

앵무새맘 2014. 8. 28. 02:31

 

 

 

 

 

 

 

 

얼마전에 갤럭시탭을 중고로 사서 가지고 다니다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에 눈길이 가기에

지름신이 오면 안된다하며 참고 참고 또 참다가 고민고민 하다가 결국은 또 저질르고 말았어요.

갤럭시탭은 다시 용산에 가져다 주었답니다.

사람들이 나에게 참 희안하다고들 얘기를해요 여자가 얼리어답터라고 얼리어답터는 남자들이 대부분이고 

여자는 별로 없는데 하면서 말이죠 근데 내가 생각해도 나는 참 ~ 이상해요 왜이리도 스마트기기나 전자기기에 

욕심이 많은지........그리고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아마도 웬만한 남자 보다도 잘할거예요.(조금 과장된 말)

지금도 아이폰6 출시되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답니다.그이유는 노트 3를 사용하고 있는데

맥북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다보니 아이클라우드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데 사실 이동 하면서는 스마트폰으로 모든걸

하잖아요. 그런데 노트3는 연동할수가 없으니 바꾸고 싶은 생각이 스물스물 올라오는거예요

사실 제가 사용할 목적이 그다지 사용범위가 넓지는 않은데 말이예요 항상 지름신이 나를 꼬득여요.

아이폰 6도 화면이 커지기 때문에 사용할 마음이 바뀌었어요. 만약 그대로의 화면 크기였다면 생각도 안했을텐데 말이예요.


아이패드미니 레티나의 스팩을 말씀드릴께요 아~참 레티나라는  의미는 사람의 눈이 일정거리에서 픽셀을 식별하지

못할 정도로 밀집되어서 선명하게 보이는 디스플레이를 말한다고 합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애플에서 마케팅을 하며 내놓은 용어라고 하네요

아이패드미니 레티나는 HDTV 보다 1백만개나 더 많은 310만개 이상의 픽셀을 가지고 있으니  

Retina Display 의 선명한 색재현력과 선명하게 찍히는 카메라가도 매력이네요

 그리고 무게도 너무 가벼워요 갤럭시탭과 차이가 없는데 아이패드가 더 슬림하고 군더더기가 없어서인지

더 가볍게 느껴져요 한손으로 들고 다니는데도 거부감이나 불편함이 없어요


저는 영화나 게임 이런건 하지 않아서 용량이 큰건 필요없어서 16기가로 구매하고 

핫스팟으로 사용하고 또 요즘은 wifi가 버스나 지하철도 잘터지고 하여   wifi 모델로 구매했어요


ipad mini Retina 제품 스팩입니다


프로세서  :   A7 듀얼코어 1.3Ghz(64bit)

보조프로세서   :  Apple M7150MHz

GPU     :  파워VR  G6430

RAM   :     1GB

내장메모리  :   16,32,64,128GB

해상도   :  2048*1536 (326ppi)

크기  :  200 x 134.7 x7.5mm

PPI  :  326 

배터리 :  6430mAh

무게  :   331 g

카메라    :  후면 500만, 전면 120만 

커넥터  :   8핀 라이트닝

색상  :   스페이스 그레이,실버


ipad mini 의 새로운  A7 칩은 64비트 아키텍처로 디자인되어 대단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이전 세대보다 최대 4배 더 빠른 CPU와 8배 더 빠른 그래픽 성능을 구현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도 아주 오래 사용할수 있어요 


이제는 아이폰6 로 바꾸고 나면 한 몇년은 스마트기기에 욕심내지 말고 잘 써야겠어요

또 지름신이 오면 어떡하죠???

작심 몇달???이 되면 안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