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노트북 거치대 장점

앵무새맘 2023. 3. 15. 02:19

 

노트북거치대는 왜 쓰는걸까요?

저는 1년전에 처음 접했는데 그때는 굳이 사야하나 싶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없으면 안되는 필수품이 되어버렸답니다.

제가 구매한 노트북 거치대는 알루미늄 재질로 된 접착식 거치대 입니다.

여러분께 노트북 거치대의 장점과 활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노트북 거치대

 

노트북 거치대는 어디에 쓰나요?

노트북 거치대는 책상 위 공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특히나 대학생분들은 전공책들이 너무 무거워서 들고다니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대부분 학교 사물함에 두고 다니는데, 수업시간에 필기하기 위해 책을 펼치면 항상 바닥에 내려놓고 쓰게 되더라구요.

그럴 때마다 손목이랑 어깨가 너무 아파서 힘들었어요. 그렇다고 매번 무거운 책을 가지고 다닐수도 없고..

그러던 중 친구가 노트북 거치대를 추천해줘서 써봤는데 신세계였어요.

 

우선 무게중심이 아래로 쏠려서 그런지 확실히 손목 부담이 덜하고, 키보드랑 마우스 놓을 자리도 생겨서 훨씬 편리했어요.

그리고 거북목 방지 효과도 있어서 목 통증도 줄어들었답니다.

 

 

 

 

 

노트북 거치대 종류가 많던데 어떤걸 골라야할까요?

노트북 거치대라고 검색하면 여러가지 브랜드 상품이 나오는데요,

제가 직접 써본 결과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았어요.

다만 높이 조절이 되는지, 각도 조절이 되는지 등 자신에게 맞는 조건들을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만약 학생이시라면 휴대성보다는 내구성 위주로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오래 쓰다보면 고장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튼튼한 걸로 사는게 좋아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리뷰에서도 튼튼함을 강조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원목 재질 보다는 알루미늄 재질의 가벼운 게 좋았어요.

물론 디자인 측면에서는 원목이 예쁘긴 한데, 나중에 중고로 팔거나 다른사람한테 줄 때 조금 불편해서

결국엔 알루미늄 소재로 사게되더라구요.

 

 

노트북 거치대 쓰면 안좋은 점은 없나요?

저는 딱히 단점은 못느꼈어요. 오히려 있으면 삶의 질이 올라가는 느낌이랄까?? 혹시라도 걱정되시는 분들은 침대용 말고 책상용으로 따로 구입하셔서 쓰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